본문 바로가기
조회 수 176 추천 수 0 댓글 0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

먼저 구(球)의 몸통에 해당하는 적당한 크기의 원을 하나 그립니다.
참고로 리본 메뉴에서 [삽입]-[일러스트레이션]-[도형]-[타원]을 선택하면 원을 그릴 수 있습니다.

구.jpg

 



만들어진 원의 [도형 서식] 대화상자를 불러온 다음 그라데이션 채우기를 적용합니다.
이때, 그라데이션의 종류는 [선형], 각도는 [90도]를 적용한 다음 그라데이션 중지점을 두 개 만듭니다.
첫 번째 중지점의 색은 밝기 [50%] 정도의 회색이며, 위치는 [0%]입니다.
두 번째 중지점의 색은 밝기 [5%] 정도의 어두운 회색이며, 위치는 [100%]입니다.

구1.jpg

 



같은 방법으로 타원을 하나 만듭니다.
이 타원은 구(球)의 가장 밝은 부분인 하이라이트를 표현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됩니다.

구2.jpg

 



두 번째 원도 마찬가지로 [90도] 각도의 [선형] 그라데이션을 적용한 다음 세 개의 그라데이션 중지점을 만듭니다.
첫 번째 중지점의 색은 흰색이며, 위치는 [0%]입니다.
두 번째 중지점의 색은 투명도 [50%] 정도의 흰색이며, 위치는 [25%]입니다.
세 번째 중지점의 색은 투명도 [100%]이며, 위치는 [65%]입니다.
참고로 투명도가 [100%]라는 것은 완전한 투명상태라는 의미이기 때문에 아무 색이나 상관없습니다.

구3.jpg

 



이번에는 좀 더 찌그러진 형태의 타원을 하나 만듭니다.
이 타원은 구(球)의 그림자를 표현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됩니다.

구4.jpg

 



그림자로 사용될 세 번째 원도 마찬가지로 두 개의 중지점을 가진 그라데이션으로 채웁니다만 이번에는 [경로형] 그라데이션을 적용합니다.
첫 번째 중지점의 색은 검정이며, 위치는 [0%]입니다.
두 번째 중지점의 색은 투명도 [100%]이며, 위치는 [100%]입니다.

구5.jpg

 



자~ 이제 구(球)를 만들기 위한 부품을 모두 확보하였습니다.
이 시점에서 각 부품의 순서를 조금 조정할 필요가 있는데요, 하이라이트 부품이 가장 앞으로 나와야 하며 그림자 부품이 제일 뒤로 물러나야 합니다.

구6.jpg

 



각 부품을 모두 조립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반짝반짝 빛나는 당구공 모양의 구(球)가 만들어집니다.
구(球)의 색을 바꾸거나 글자를 적어넣으려면 세 가지 부품 중 가장 먼저 만들었던 몸통에 해당하는 부품을 수정하면 됩니다.
글자는 따로 텍스트 상자를 이용하여 적어넣을 수도 있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편한 대로 작업하시면 됩니다.

구7.jpg